드디어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만 해오다가 티스토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네이버 블로그보다 높은 자유도에 반해 도전합니다. 블로그를 취미로 시작했지만 어느정도 활동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수익이 발생했고, 현재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를 제외하고는 수익 발생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그에 반해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리얼클릭,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의 양대산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html을 전혀 할 줄 모릅니다. 이제 막 티스토리를 시작하였고 지금까지는 소스입력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는 않지만, 역시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보다는 눈이 복잡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티스토리'를 고집하는 이유는 바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라는 책을 읽어보셨나요? 책 내용의 요점은 변화를 두려워 하지말라 입니다. 저 또한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해져있어서 티스토리를 시도해보는것이 두려웠었습니다. 티스토리가 자유도가 높지만 어렵다라는 말을 들은 이후로 더더욱 겁이 났었어요. 네이버 블로그만 고집하고 있을때 많은 수익블로거들이 티스토리로 이사해 왔고 구글 애드센스와 리얼센스를 이용해 네이버 블로그와는 비교될 수 없는 수익을 올리고 계십니다.

더 늦지 전에 저도 용기를 내 보았고.. 앞으로 블로그 카테고리에 어렵지만 차근차근 하나씩 어떻게 티스토리를 운영해 나갈 것인지 방법과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아직 지금은 티스토리 상단,하단 어디에도 광고글도 보이지 않지만 [구글 애드센스나 리얼 클릭의 경우 일정량의 글과 조건을 충족해야 승인이 떨어집니다] 언젠가 첫 광고 수익을 자랑할 날이 올것이라 믿습니다.

지금이라도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려는 분들 모두 도전하세요.

'Before 2016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싸게 사는 방법  (6) 2016.01.21
일본 추리소설 추천  (0) 2016.01.21
[상도] 북리뷰  (0) 2015.01.12
[신 황태자비 납치사건] 해석  (0) 2015.01.03
미생물, 개그라기엔 너무 완벽해서 많이 놀랐죠?  (0) 2015.01.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