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필터 교체] 아반떼, 소나타 등 교체 방법!!


많은 분들이 차량 정비소에서 에어컨 필터 교체를 하는데요. 저도 정비소에서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 봤는데 서비스비용까지 포함하여 약 2~3만원가량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직접 갈면 6천원이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어떻게 교체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처음에는 5분정도 한 번 교체해보신 분들은 1분이면 교체할 수 있는데 우린 지금까지 2만원 가량을 더 주고 교체했네요. 그럼 지금부터 현대차 중에서 아반떼MD를 예로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아반떼를 예로 하지만 대부분 차종의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은 비슷하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준비물 : 손, 에어컨 필터 새상품(대형마트에서 약 5~7천원에 판매)


# 먼저, 조수석 서랍을 열어주세요.


  


그럼 위 사진과 같이 동그란 뚜껑 같은 것이 보이실텐데요. 이것을 돌려서 빼주세요. 양쪽 모두 있으니 양쪽 모두 빼주시면 서랍 부분이 밑으로 쭉 빠집니다.


# 에어컨 필터 캡을 제거해 주세요.


  


조수석 서랍이 밑으로 쭉 빠지면 안쪽에 에어컨 필터를 덮고 있는 것이 있는데요. 사진에 보이는 부분을 양손으로 엄지와 집게손가락으로 꼬집듯이 집으시고 당기시면 쭉 빠지게 됩니다. 


오래된 에어컨 필터를 제거하고, 새 에어컨 필터를 장착해 주세요.


  

2번째 단계에서 에어컨 필터를 덮고 있는 것을 제거하고 나면 사진처럼 에어컨 필터가 보이는데요. 그걸 그냥 잡아 당겨서 제거해주시고 새로 구입한 에어컨 필터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반대 순서대로 끼워주시면 에어킨 필터 교체 완료!! 별로 어렵지 않죠? 정비소에 맡기면 비싸지만 우리가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것은 에어컨 필터와 와이퍼, 워셔액 등이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와이퍼 교체 방법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