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원룸 공유기 설치] 3분이면 끝!!


신축된 원룸의 경우에는 원룸 자체적으로 와이파이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의 원룸은 그렇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원룸에 와이파이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먼저, 여러분이 살고 있는 원룸에 랜선이 1개 들어와있고 와이파이는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따라하면 와이파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룸의 주인이라고 생각해봅시다. 원룸 각 방에다가 실제로 인터넷을 설치해서 랜선을 제공할까요? 만약 그렇다면 원룸 전체의 인터넷 비용만 어마어마하게 나올겁니다. 그렇다보니 대부분 허브를 통하여 각 방에 인터넷을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여러분 방에 들어와있는 랜선을 공유기에 꼽으면 연결은 되지만 정작 인터넷은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먼저 랜선을 공유기의 wan 포트에 꼽아주세요.


그리고 핸드폰으로 인터넷이 안되지만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 들어가서 주소창에 192.168.0.1 로 접속해 주세요.

초기에는 admin 이라고 되어있고 비밀번호도 admin 입니다. 혹시 기존에 연결했던 계정이 나오신다면 공유기 초기화를 하고 다시 해 주시면 됩니다.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아래 사진 또한 제 핸드폰으로 접속한 사진입니다.


사진에 적힌 순서대로 접속해서 3번에 숫자 '0'을 여러분이 원하는 숫자로 바꿔주세요. 50~200 사이의 숫자로 아무거나 정해주시면 됩니다. 바꾸시고 적용 후 시스템 다시 시작을 누르면 끝!!


혹시 컴퓨터나 노트북을 또 연결하시고 싶으시면 다른 또 하나의 랜선을 공유기의 lan포트에 연결하시고 컴퓨터에 연결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