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두에 밝히지만 어디까지나 글쓴이의 허무맹랑한 시나리오이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물론 이 같은 시나리오는 몇몇 분들이 예상하기도 하나.. 제 생각에는 거의~ 이런 구도로 흘러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바로 정의화-손학규 라인..


위 사진은 5·18 기념식때 찍힌 사진으로 사실상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의 정계복귀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손학규는 무엇을 위해 정계복귀를 하나?


뭐 당연히 대선이겠죠? 물론.. 불가능하지만..


본인 생각은 아니니까~ 그럼.. 어떻게 해야 대선 근처라도 갈까~?


민주당으로 들어가 문재인과 경선을 치룬다? 에이~ 그건 지나가던 개도 불가능하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그럼 뭘까? 도대체 뭐길래 새로운 판을 짠다고 했을까?


그건..아마도!!


정의화 국회의장과 새로운 세력을 만든다. 그리고 정정당당히 경선을 받아들이겠다고 한 안철수와 경선을 치룬다. 이런 시나리오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자료로는 정의화 국회의장이 국회의장에서 물러난뒤에 자문기구 역할을 하는 조직을 꾸리고 있고, 측근에 따르면 정의화 국회의장의 총선 불출마 선언이 '총선만 불출마 하는 것'이라고 말해 사실상 정계은퇴가 아닌 대선출마를 염두해 두고 있음을 뜻합니다.


사실상 1년 6개월도 남지 않은 대선에..


왜이렇게 많은 분들이 가능성도 희박한데 출마선언을 하느냐 할 수도있지만


사실 차차기를 위해서라면 이름정돈 알려둬야하지 않겠어요~?


정의화-손학규 두 분 모두 대선에는 힘들지만 그래도 요로요로해서 안철수와 경선에서 패배하지 않을까 그리고 안철수 대표가 문재인, 반기문? 오세훈? 과 3자대결 구도가 잡히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