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5100 사용 후기 : 여친렌즈 + 속사케이스


카메라 하나 쯤은 필요할 것 같아서 구입한 소니 a5100 그리고 여친렌즈와 속사케이스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


처음에 인터넷에서 소니 a5100 을 구입하려고 하다보면 바디만 판매하는 경우가 있고


번들렌즈까지 포함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어요.


따로 렌즈를 구입하기 귀찮거나 '나는 기본렌즈로만 사용해도 괜찮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번들렌즈까지 구입하는 것도 괜찮아요.


그러나, 저는 인물 그리고 배경사진 위주로 찍으려고 생각했기에 바디만 구입하고 따로 여친렌즈와 속사케이스를 구입했어요.



따로 구입한 여친렌즈



같이 포함되어 있는 후드!!!


후드는 야외 촬영시에 강한 빛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


실내 촬영을 할 경우에는 거꾸로 착용하면 돼요.



그리고 필터까지~



전부 끼워주면 이렇게 완성이 됩니다. 으아.. 길이가 엄청 길어요. ;;


렌즈만 보면 무슨 전문가처럼 보이네요..




그리고 바디만 빠로 구입한 a5100


여기에다가 위에 여친렌즈를 끼워주면 돼요.



배터리도 넣어주고~



메모리카드도 넣어주고~




그리고 속사케이스


속사케이스도 상당히 비싸더라구요. ㅜㅜ;;


비싸지만 카메라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필수~



속사케이스를 끼워도 따로 셀카봉이나 삼각대를 설치할 수 있게끔 되어있으니 걱정마세요.





전부 끼워주면 드디어 완성!!


이제 찍기만 하면 된다.!!!! @@;;




그런데.. 여기서 치명적인 문제점 발견...


소니 a5100 과 여친렌즈는 써보니 정말.. 맞지 않다는 점..;;


멀리 있는 사물을 찍을 때는 상관없지만


사실 a6000 이 아닌 a5100 을 구입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셀카모드!!


위 사진처럼 셀카모드가 가능하지만..


여친렌즈는 생각보다 사물을 엄청 확대해서 잡기 때문에..


셀카로 찍으면 이마에서 턱까지 즉, 엄청 크게 나온다는 사실 ㅜㅜ;;


시중에 판매하는 디카용 셀카봉을 이용해봤어도.. 역시나 너무 크게 나와요..




그래도 멀리 있는 배경, 인물, 사물은 정말 예쁘게 찍어 낸다는 사실!!


얼마전 다녀온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 사진은.. 정말 다시 가고 싶게 만드네요.. 흑흑;;


결론!!


여친렌즈를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과감하게 셀카모드를 포기!!


즉 a6000 + 여친렌즈 조합으로 가서던지


나는 셀카 찍는 걸 가장 중요시한다!! 라면


과감하게 여친렌즈는 포기.. 확대가 덜 되는 다른 렌즈를 구입하시길 추천드려요.

+ Recent posts